본문 바로가기

개인의 취향

우롱차 효능 :: 중국차, 티포트 구매

반응형

우롱차 효능 :: 중국차, 티포트 구매



2016년 12월 9일.오늘 역사적인 날이 되었네요.

두근두근하며 탄핵 표결을 기다렸는데 모든 국민들의 바램대로 가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정현의원 장지지는거 보면 되는건가요?ㅋ

아직 헌법재판소 판결이 남아있기는 한데,

그래도 일단 오늘은 기쁘게 즐겨야겠어요.ㅎㅎㅎ

.

.

.


오늘은 지난번 중국여행때 구입한 우롱차티포트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중국은 차문화가 많이 발달되어있죠.

식사 전,후와 틈틈히 차를 즐겨마시는 문화가 있어요.

우리나라는 생수가 기본으로 나오는반면 중국은 음식점에가도 생수 대신 차로 나오더라구요.



중국차는 종류가 많은데 숙성정도에 따라 가격대도 많이 차이가 나는 종류도 있고,

시음도 많이 해봤는데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그중에 보이차가 땡기긴 했는데 ㅋ 이게 가격이 넘 후덜덜이라...포기 ㅋ

보이차 다음으로 맘에 들었던게 바로 이 우롱차.

티포트도 같이 구매했어요.





맛은 약간 녹차와 비슷한것 같아요.

그치만 떫은맛은 안나요.





우롱차 효능에 대해 알아봐야죠~


우롱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지방분해 효과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라고 해요.

몸의 지방대사기능을 활성화시켜서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서 노화방지 및 아토피같은 피부질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수 있어요.

우롱차를 하루 세컵이상 마실경우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할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차라는게 남녀구분없이 모든분들에게 좋지만

우롱차 효능보니 특히 여자분들에게 더욱 좋을것 같아요.





이 티포트 정말 좋아요!

아기 젓병소재로 만들었다고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라고 함.

중국차 시음할때 만드시는분이 이거 사용하는거 봤는데 정말 좋아보이더라구요.ㅋ




티포트 사용법!

건조된 우롱차 잎을 넣은후에 거름망에 뜨거운물을 부어줍니다.

이상태로 잘 우러나게 잠시 놓아주세요.

금방 우러납니다.



그다음 우러나면 표시된부분을 눌러주면 내열용기로 우러난물만 쪼르륵 떨어져요.

여러명이 마실때 더욱 좋다는.

이 티포트 완전 좋음!!!!

위에 뚜껑도 있어서 더욱 좋답니다.

잎으로 된 차 마실때 굿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