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어가는 공간들

현관문리폼/현관문페인트 칠하기

반응형

현관문 리폼-페인트칠로 분위기를 바꿔요.




우리집은 오래된 아파트라 현관문 또한 베이지색상의 다소 촌스러운 컬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밖은 상관없어서 안쪽만 페인트칠해주기로 했답니다.


현관문리폼 시작할께요.ㅋ


그냥 페인팅만 하면 심심하니까 웨인스콧팅 몰딩을 주문해서 붙여주었어요.







안쪽만 작업을 해주었구요.

마스킹테이프로 페인트가 묻지 않을곳을 잘 붙여준다음 젯소를 칠해줍니다.

칠하고 마르기를 반복.2회정도 칠해주었어요.



웨인스콧팅 몰딩 붙이는 사진이 없네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문고리닷컴이나 손잡이닷컴 같은경우 사이즈만 체크해주면 재단해서 배송해주기때문에 재단걱정은 안해도 됩니다.제작된 몰딩이 도착하면 붙여주기만 하면 되어요.

웨인스콧팅 배치를 어떻게 할지,사이즈를 생각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실리콘과 글루건을 이용해서 붙여줍니다.




웨인스콧팅이 고정이 된후 현관문 페인트 칠하기 시작합니다.


페인팅 색상은 심플하게 블랙으로 칠해주었어요.

모서리는 붓으로 꼼꼼하게 나머지는 롤러로 얇게 펴발라줍니다.

2~3회 반복해줍니다.








현관문 페인트 칠하기 완성샷.



촌스러웠던 베이지색상에서 깔끔한 블랙으로 재탄생된 우리집 현관문.

그냥 페인팅만 했으면 밋밋했을텐데 웨인스콧팅 몰딩을 붙여주니 현관문이 확 살아나네요.+_+

뭔가 근사해진듯 느낌이예요.ㅋ




현관문리폼/현관문페인트칠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