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의 취향

김생민 재테크 방법 스튜핏 그레잇 김생민10억

반응형

김생민 재테크 방법 스튜핏 그레잇 김생민10억


화제의 팟캐스트가 지상파 TV 방송으로 첫 방송 됐어요.

스튜핏! 그레잇!

팟캐스트를 보신분이라면 다들 아시죠?ㅎ


'김생민의 영수증'은 김생민이 데뷔 25년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한 첫 프로그램으로

의뢰자의 영수증을 통해 맞춤형 재무상담을 코칭해주는 15분 예능 프로그램이예요.



김생민은 첫월급 28만원중 20만원 이상을 매달 저금,

17년만에 10억이 넘는돈을 저금한것으로 유명하죠!!

꼭 필요한 소비만 하는 그이기에 해줄수 있는 코칭들이 아닐까 싶어요.

절약하고 싶으신분들은 이 방송 놓치지 마세요~^^





'돈은 안쓰는것이다'ㅎㅎㅎㅎㅎ


방송이 거듭될수록 김생민의 명언들이 줄줄 나올듯해요.ㅎ





과거 김생민은 김숙에게 

'지금 저축하지 않으면 나중에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한다'라며

조언을 했다고 해요.

이 말은 진짜 저한테도 와닿는 말이네요.;;;





'통장요정'이라는 별명답게 

15년된 넥타이와 7년째 입은 셔츠를 입고 등장한 김생민.


옷에서도 그 만의 철학이...ㅋㅋㅋ

'옷은 기본이 22년이다.'ㅋㅋㅋ


김생민 재테크 방법 스튜핏 그레잇 김생민10억


이날 방송에는 5년안에 내집 마련이 목표인 의뢰인 '허니문 베이비맘'의 영수증이 공개됐어요.

부부가 합쳐 월소득 400만원,

주택청약 1천만원,

자유저축 2천5백만원,

현재 시아버지 건물 거주중.

허니문 베이비로 예상외 지출 증가.





본격적인 컨설팅을 시작한 김생민은

의뢰인의 지출 내역을 보고 자유적금 지출내역에는 '슈퍼 그레잇!'

부모님에게 들어간 돈을 보고는 '효도 그레잇!'이라고 외치며 아낌없는 칭찬을 해줌.ㅎ 




김생민 재테크 방법 스튜핏 그레잇 김생민10억


김생민이 체크한 의뢰인의 잘못된 소비를 알아볼까요?ㅎ


군인 남동생을 위해 화장품 구입.-스튜핏!!!!ㅋㅋ


김생민 코칭: 남자들은 얼굴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화장품을 바를 필요가 없다.ㅋㅋ

아이들이 쓰다 남은 보습제를 살짝 짜서 물을 살짝 묻혀서 비벼 바르면 됨.ㅋㅋㅋ

수분공급은 진짜 물로~!!!ㅋㅋㅋ




야구장에 갈때 생수와 비옷 구입.- 스튜핏!!!ㅋㅋㅋ


생수란 집에서 준비해가는것이다.ㅋㅋㅋㅋ



김생민 재테크 방법 스튜핏 그레잇 김생민10억



또한 야구장 비옷 구매로 8천원 지출.-스튜핏!!

이럴 필요없이 두분이 함께 비를 맞으면 문학적이다~ㅋㅋㅋㅋㅋ


이외에도

웨딩네일에 7만원 지출.-스튜핏!!!

신부가 걸어들어올때는 장갑을 낀다.

드레스를 입으면 신발도 안보인다.ㅋㅋ



통신사에서 2만6천원 소액결제.- 스튜핏!!

삶의 편리함이 우리의 꿈에 도착하는것이 얼마나 불편함을 주는지 항상 깨달아야 한다.



허니문 베이비가 생긴후 12만원짜리 임부복을 구매.- 스튜핏!!

여름 임부복을 구매했지만, 의뢰자가 배가 부를 시점은 겨울이다.

10개월은 생각보다 길다.

본인의 행복은 수다로 찾아야 한다.


..................................................


김생민 코칭이 다 수긍이 감.ㅋㅋㅋㅋ

특히 웨딩네일과 임부복은 진짜 과소비라 생각이 들었어요.


보통의 재테크 방송이라하면 부동산등의 뭔가를 투자를 해야만 하는 것들을 알려주는데

김생민의 영수증은 작은것부터 절약하며 아낄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것같아

참 신선하고 유익한 방송 같음.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