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의 취향

김이나 작사곡 대학 학력 나이 김이나 남편 조영철

반응형

김이나 작사곡 대학 학력 나이 김이나 남편 조영철


요즘 잘나가는 작사가죠.

저작권수입 1위로 알려져 있으며 

연예인 못지않게 얼굴도 몸매도 예쁜 김이나 작사가.

방송출연도 많이 하고 계시죠~


김이나 나이는 1979년 4월생으로 올해 나이 40살로 알려져 있어요.

현재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김이나 작사곡을 보면 아이돌과 유명 가수분들과 작업을 많이 하셨더라구요.

300여곡이 등록되어 있으며 히트곡도 다수 있다보니 

2014년도에 저작권 수입 1위로 등극!



그럼 김이나 작사곡에는 어떤 곡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이유 - 좋은날,잔소리,너랑나,나만 몰랐던 이야기

브라운아이드걸즈 - 아브라카다브라,어쩌다,sign

가인 - 피어나

성시경 - 10월에 눈이 내리면

조용필 - 걷고 싶다

임재범 - 어떤날 너에게

이선희 - 그중에 그대를 만나

에일리 - 저녁하늘

윤하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이효리 - 천하무적 이효리

.

.

.

등등이 있습니다~!^^





김이나는 고등학교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닌걸로 알려져 있어요.

미술사를 전공했으며 작사와 무관한 마케팅팀 직원으로 근무하다

우연한 기회에 작사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인터뷰 한 걸 본적이 있습니다.



2015년엔 '김이나 작사법'이라는 이름으로 책을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김이나는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직장 상사였던 남편에게 먼저 대쉬를 했으나 남편이 밀어내자

'팀장님과 6개월 안에 사귈거야!'라며 회사람들에게 소문을 내고 다녔다고 해요.ㅎ

적극적인 김이나의 대쉬에 두사람은 연인으로 발전,

결혼으로 골인하게 됨.ㅎ



김이나 남편 조영철씨는 김이나 보다 7살 연상으로

현재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와

로엔엔터테인먼트 레이블 대표를 겸하였고

현재는 미스틱89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고 해요.



김이나는 남편으로 인해 기회를 얻었다는 루머와 관련해

결혼을 할 당시에는 둘 다 직장인이였으며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는

오히려 자신이 선배라며 관련된 루머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얼마전 엄정화와 함께 <인생술집>에 출연한 김이나.

서로의 술버릇에 대해 이야기 하던중 엄정화는 김이나의 술버릇에 대해

술도 못 마시는데 맨 정신에 야한 소리를 되게 잘한다고

폭로 하기도 했습니다.


김이나 작사곡 대학 학력 나이 김이나 남편 조영철


이후 신동엽과 수위 높은 농담을 주고 받아서 화제가 됐는데요.

신동엽은 '여자를 볼때 어디를 먼저 보느냐고 질문이 들어오면

가슴을 본다,따뜻한 가슴.'이라고 말한다고 하자

김이나는 '나도 중심이 서 있는 남자가 좋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신동엽에게도 절대 지지 않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