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취향

중국장가계 / 천문산 / 중국여행준비물

11월23일 지난주에 중국 장가계/원가계 3박5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출발하기 전에는 제주도보다 따뜻하다고 들었었는데

엄청 추웠어요.ㅋ

미리 말씀드리면 옷은 따뜻하게 챙겨입으세요!!

첫날은 장사 국제공항 도착후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다음날 장가계로 버스 이동후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했어요.

장사에서 장가계까지는 버스로 4시간정도 소요.

가장먼저 간곳은 천문산.

여기저기 관광다닐때 입장권끊고 대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들었었는데

부지런한 가이드덕에 저희는 대기는 거의 하지 않았어요.

천문산 산꼭대기까지 케이블카로 이동했는데 높이도 아찔하고,이게 엄청 김.

한참 타고 올라갑니다.세계최장길이라고 합니다.

저희가 도착하기전 눈이 와서 천문산에는 눈도 쌓여있었음.

중국에서 올해 첫눈을 볼줄이야.ㅎ

케이블카에서 내리자마자 장갑구매하고,

등산화 바닥에 부착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아이젠도 구매해서

신발에 착용후 천문산사와 귀곡잔도등 산등정을 하면서 둘러보았어요.

중국장가계 / 천문산 / 중국여행준비물

춥긴 정말 추웠는데 설경은 또 멋지더라구요~!+_+

안개도 껴서 뭔가 신비로운 느낌도 들고요.

그 유명하다는 유리잔도는 눈와서 꽁꽁얼은터라 가지 못했어요.

이건 흔들다리인데 전 무서워서 못건넜어요.ㅋ

안개도 자욱하고 설경도 멋지고 한데 다리가 후들후들..ㅜ

정말 무섭더라구요.

중국 장가계는 한국사람들이 워낙 관광을 많이 오는곳이라 그런지

저희가 갔을때도 한국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여기 중국분들은 왠만한 한국말은 알아듣고 말도 합니다.

언어로 힘든점은 전혀 없었어요.

지금부터는 중국여행준비물 (장가계)을 말씀드릴께요.

중국은 일회용품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호텔 투숙한다고 해도 기본적인 세면도구(샴푸,린스,바디워시,치약,칫솔)은 챙겨가시는게 좋아요.

특히 휴대용티슈는 넉넉히 챙기셔야 합니다.

호텔빼고는 관광지에 있는 화장실은 물론이고,식당화장실등 화장지가 비치되어있지 않아요.

한군데정도 빼고는 갔던 모든곳이 화장지가 없었어요.ㅡㅡ;

다음은 환전.

저희는 환전을 전혀 해가지 않았는데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거의 대부분 한국돈 다 받습니다.

아얘 한국말로 금액이 써있거나 천원천원!외치는 중국인들을도 쉽게 볼수 있구요.

중국 다른지역은 모르겠지만

장가계/원가계는 천원짜리,만원짜리만 챙겨가도 괜찮아요.

저도 다 한국돈으로 계산함.

그리고 현지음식 잘 맞지 않으실수 있어요.

저희도 tv에 나오던 화려한 중국음식만 보고는 음식이 맞지 않을거라 생각못했는데

정말 안맞더라구요.ㅋ

느끼+밍밍(간이 하나도 안된듯한 ㅋ)이 대표적인 맛.

컵라면은 필수로 챙겨가세요.

그리고 물은 꼭 생수를 사서 드세요.

중국 물에는 석회가 많이 섞여있어서 그냥 막 드시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전기 규격은 220V로 동일하니 이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