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의 취향

대봉감말랭이 - 감말랭이 만드는법 / 건조시간

반응형

대봉감말랭이 - 감말랭이 만드는법 / 건조시간



요즘 많이 나오는 제철과일 중 하나가 바로 이죠.

한동안 단감사다가 잘 먹다가 얼마전엔 대봉감을 구매했어요.

시원한 베란다에다 놔두면 점점 홍시로 변하는 대봉감.

두박스 구매해서 하나는 홍시로 만들어 먹고,

한박스는 감말랭이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

얼마전에 포스팅도 했었죠.


지난번에 시댁에갔다가 얻어온 키친아트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대봉감말랭이를 만들었어요.

TV에서 보던 자연바람에 곶감만드는거랑 비슷합니다.





큼직큼직한 대봉감.



감말랭이 만드는법 / 건조시간


제 주먹보다도 큰 사이즈.

올겨울 간식으로 먹을거라 한박스 다 사용할거예요.


준비물은 감자칼과 도마,칼 만 있으면 됩니다.





꼭지를 뗀후 감자칼로 껍질을 얇게 벗겨줍니다.




칼로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저는 그냥 통으로 잘랐는데 반으로 자른후 작게 잘라주셔도 된답니다.





식품건조기에 차곡차곡 올려준후 건조를 시켜주세요.

감말랭이 건조시간은 대략 10시간정도.

살짝 말랑말랑 촉촉한 느낌정도까지 말려주었어요.



단감으로 말랭이를 만들면 상관없겠지만,

대봉감은 건조시간이 짧거나 그러면 약간 떫은맛이 날수도 있어요.

그럴땐 건조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시면 됩니다. 



건조된 대봉감말랭이는 체반에 옮겨준뒤 베란다에서 2~3일 더 말려주었어요.

이렇게 숙성을 시켜줘야 더 쫀득하니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완성된 대봉감말랭이는 적당량씩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두고 드시면 된답니다.

올겨울 간식거리 하나 완성했네요~!^^

지퍼백 4팩정도 나온것 같아요.


감말랭이 만드는법 / 건조시간



냉동실에 보관후 꺼내보았습니다.

색깔예뻐요.ㅋ 곶감마냥.


처음 만들어봤는데 성공한듯!

식품건조기 처음 사용해봤는데 요거요거 좋네요.^^



한입 앙~베어먹어봄.


냉동실에 넣어둬서 그런지 아이스크림같아요.

약간 반건시 비슷하게 되서 

겉은 쫄깃한데 안쪽은 얼어서 홍시아이스크림같음.+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