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의 취향

광주 소음순 수술 후기 (+ 수술당일~한달)

반응형

난 사실 이런 수술이 있는줄도 몰랐다.ㅋ

평소 냉도 많고 속옷 쓸림도 생겨서 불편했는데 어느순간 왁싱을 하다보니

내 눈에도 확연히 보이는 비대칭..

내 몸이지만 아래쪽을 굳이 거울을 들이대며 자세히 본적이 없었는데

왁싱을 하니 한쪽이 유독 늘어져서 겉으로 보여지는게 너무 보기 싫었다.

그래서 알아보게 됐는데 병원 광고는 정말이지 오지게 많고..

카페에 수술했다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 서울 지역이였다.

 

난 지방에 살고 있고, 직장인이다 보니 가급적 가까운 곳에서 하고 싶었다.

그래서 전주나 광주쪽을 찾아봤고..(물론 잘한다는 곳이여야 함..ㅋㅋㅋㅋ)

특히나 내 기준에서는 병원 방문을 최소한으로 할수 있는 곳이여야 했고,

레이저수술과 녹는 실 사용, 친절함을 우선시 했다.

그리고 광고글이 많은 병원은 무조건 패쓰함.

 

그래서 최종 선택한 곳은 광주 ㄹ 여성의원.

일단 결과를 먼저 말하면 아주 만족스러움.^^

하기전까지는 고민 수백번 했는데 너무 잘했다 싶음.

 

휴무를 길게 뺄수 없기에 병원 내원 횟수가 많으면 곤란했는데

일단 이곳은 전화로 수술예약이 가능해서 나의 고민 요건을 충족 시켜 줬다.

전화로 날짜와 시간을 상담을 통해 정한 뒤 예약금을 입금하면 예약완료됨.

 

수술전날에 수술전 금식안내 주의사항을 안내받고,

병원에 내원했다. 난 버스를 타고 내려가야해서 첫타임에 예약을 잡았다.

 

드디어 소음순 수술 당일.

회복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마취크림을 먼저 바른 뒤, 의사쌤과 상담을 진행했다.

현재 상태의 사진을 찍은후 어떤식으로 수술이 진행될건지, 디자인을 정하고

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수면마취후 수술이 진행됐고 수술이 끝난후 회복실로 이동했는데

이동하면서 드는 생각은 왜 하나도 안아프지?였다.ㅋㅋㅋ

그런데 이런 생각도 잠시..한 10분 지났나?

쓰라린 아픔이 시작됨 ㅋㅋ

마취가 너무 빨리 풀린 느낌..;;;

 

간호사분께서 작은약병에 물을 얼린 얼음팩을 거즈에 감싸 대주셨고,

있다 약도 먹어야 한다며 김밥과 차를 가져다 주셔서 맛있게 먹었다.

(이런 세심함..너무 감사했다..)

 

출혈이 있는지 확인하고 수술후 사진을 보여주시며 달라진 부분을 확인시켜 주셨다.

10일후에 내원 말씀하셨는데 집도 멀고 해서..특별한 일 없으면 굳이 안와도 된다고 하셔서

못올것 같다고 했더니 2주후부터 좌욕할때 사용하라고 여유분 거즈와 소독약?같은걸 담아주셨다.

 

처방전을 받고 병원을 나서는데 아래쪽 쓰라림에 걸음걸이가 ㅋㅋㅋ어기적어기적 ㅋㅋㅋ

그나마 롱패딩이라 좀 커버가 되서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1층에 있는 약국에가서 약을 처방받은 후 터미널로 이동.

한시간 거리의 버스를 타고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왔다.

앉는게 좀 불편했지만 약을 먹어서 그런지 참을만 했음.

 

 

난 병원 선택할때 반드시 여자 의사쌤이여야 한다.

뭐 이런건 고려하지 않았지만, 어쩌다보니 선택한곳이 여자 의사쌤만 계신곳이였는데

확실히  민감한 부분이다보니  여자쌤이라 불편한 기분이 전혀 들지 않았고.

간호사분도 친절하시고 좋았다.

 

수술당일~3일까지는 쓰라린 아픔이 있었고,

출혈은 거즈에 조금 묻어나는 정도.

얼음찜질은 당일만 하면 된다고 하셔서 수시로 갈아주길 반복했다.

그리고 다음날 바로 출근해서 일했는데 의자에 앉았다 일어났다 할때만 좀 불편할뿐,

참을만 했다.

그리고 불편했던 점은 비데를 사용할 수 없다는거...

상처부위 때문에 비데 사용하지 말라하셔서 그게 좀 불편했음.

 

수술 일주일부터는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라 그런지 상처부위가 가렵기 시작함.

가려움에 자다가도 잠이 깸.ㅠㅠ

낮에는 가려움이 심하진 않은데 난 이상하게도 밤만 되면 그렇게 가려웠음.;;

 

현재 소음순 수술한지 한달 조금 안됐는데 붓기도 많이 빠졌고,

상처부위도 거의 아문듯 하다.

실밥은 언제 녹았는지 안보임.ㅋ

병원에 따로 다시 내원하지않고도 잘 회복한것 같아서 만족^^

거울로 봤는데 모양도 많이 이뻐졌고, 속옷 쓸림도 없어서 좋음.

 

진작 알아보고 할걸.ㅎㅎ

여러모로 만족도가 높음.

병원 선택도 잘 한것 같고.

전라도권에서 소음순 수술 고민되신다면 광주 ㄹ 여성의원 난 좋았음.(병원이름 세글자임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