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의 취향

대우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호박 치킨너겟 튀겨보기 ♡ DEF-D2600

반응형

대우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호박 치킨너겟 튀겨보기 ♡ DEF-D2600



우리집에도 드디어 에어프라이어를 장만했어요.ㅋㅋ

필립스에서 처음 에어프라이어 제품이 나왔을때부터 사고 싶었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못샀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엔 타 회사에서도 만들다보니 가격경쟁 때문인지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제가 구입한건 대우 에어프라이어 DEF-D2600 제품.

지마켓 딜에서 5만5천원대에 구입했어요.ㅎㅎ

비록 필립스는 아니지만 상품평도 대체적으로 괜찮았고,

전부터 사고싶었던 건데 저렴하게 구입해서 너무 좋음~



배송도 칼배송~!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컬러가 있는데

전 블랙으로 했어요.

더러움을 커버할수 있는걸루다가 ㅎㅎ

디자인 심플하니 예쁘죵?ㅎ


사이즈는 생각보다 꽤 크더라구요.

전기밥솥과 비슷한데 에어프라이어가 아무래도 키는 조금 더 커요.

기능은 온도조절과 시간조절(타이머) 딱 두가지.



사용방법은
원하는 온도에 맞추고 원하는 시간에 돌려놓으면 됩니다.


온도는 80도~200도까지 가능.

시간은 최대 30분.


원재료의 지방 성분만으로 재료를 튀기기 때문에

지방섭취를 줄일수 있어요!




아래 손잡이부분을 열면 음식을 넣어서 튀길수 있게 되어있어요.



대우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호박 치킨너겟 튀겨보기 ♡ DEF-D2600





요렇게 튀김통과 바구니가 분리가 되구요.


대우 에어프라이어를 처음 사용하실때는 내용물을 넣지 말고

20분정도 한번 돌려주신후 사용하는게 좋답니다!




자,저유분 튀김요리.ㅎ

잘 작동되는지 한번 튀겨볼까요????ㅎㅎㅎㅎ


치킨너겟을 먼저 튀겨보았어요.




재료를 넣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일!

튀김통에 종이호일을 두겹 깔아줍니다.

( 조리과정에서 기름이나 재료의 부스러기들이 떨어지기 때문에 

종이호일을 깔아주어야 뒷처리하기가 좋답니다.)





원재료만으로도 튀겨는 지지만,

약간의 기름은 살짝 넣어주어야 좀 더 바삭하고 맛있어요.


재료위에 기름을 조금 발라주세요.

전 스프레이병에 식용유를 따로 담아서 뿌려주니 편리했어요.ㅎ

180도에서 15분가량 튀겨주었습니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시면 더 골고루 튀겨져서 노릇노릇 하답니다.


팁! 중간에 멈추는 기능이 따로 없어요.

본체와 튀김통을 분리하면 그냥 멈추더라구요.

잠시 분리해서 한번 뒤집어준후 다시 꽂아주면 재작동됨!



대우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호박 치킨너겟 튀겨보기 ♡ DEF-D2600


대우 에어프라이어 튀김기로 튀겨본 치킨너겟.

바삭바삭 담백하니 맛있어요!

따로 기름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전 오히려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아이들도 잘먹구요.

기름을 많이 먹는 튀김요리 특성상 먹고나면 건강이 조금 염려되고 했었는데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그런 걱정은 이제 안해도 되겠어요.ㅎ





안도 촉촉하니 잘 익었더라구요.

다만,평소 기름기있는 음식을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별로 맘에 안들수도 있을것 같아요.

저랑 아이들은 맛있다고 맘에 들어했지만,

저희 신랑은 후라이팬에 기름붓고 튀긴게 더 낫다고 했거든요.ㅡㅡ;;



이번에는 야채를 튀겨볼까합니다.

집에 호박이 많아 호박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튀겨볼꺼예요.

호박은 다른분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당~




종이호일을 깐 튀김통 안으로 기름이 떨어진거 보이시죠??

치킨너겟을 걷어낸후 그위에 호박을 올려줍니다.

(올리기 전에 호박을 썬후 소금간 + 찹쌀가루를 섞어주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에 기름을 조금 뿌려주었어요.



호박처럼 수분이 많은 야채는 시간을 길게 해주어야 구워지더라구요.

마찬가지로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세용~




맛은 호박전 비슷함.

소금간을 해서 조리해서 그냥 먹어도 되지만,

간장양념장에 살짝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대우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호박 치킨너겟 튀겨보기 ♡ DEF-D2600


기름이 거의 없는데도 생각보다 노릇노릇 잘 튀겨지고,

작동방법도 쉬어 잘 사용할것 같아요.

종이호일을 튀김통에 깔고 요리를 하면 설거지할것도 거의 없어요.ㅋㅋ



특히 더운여름에 튀김요리한다고 

불가까이에서 땀 삐질거리며 요리안해도 되니 좋음!!!

게다가 주방이며 거실에 연기 자욱하지도 않으니 굿굿!!!

반응형